컨텐츠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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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정정보
기초부터 시작하는, 유니티로 NPC AI 기반 3D RPG게임 만들기
과정소개
수료기준
평가기준 | 진도율 | 진행단계평가 | 과제 | 과제 | 과제 | 최종평가 | 과제 | 총점 |
---|---|---|---|---|---|---|---|---|
반영비율 | - | - | 25% | 25% | 25% | - | 25% | 100점 |
이수(과락)기준 | 80% | - | - | - | - | - | - | 0점 |
※ 수료기준은 각 평가항목의 점수가 수료기준 점수 이상이고 총점이 4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강사소개
- 강사명
- 조수진
- 강사약력
2021. 07 ~ 현재 (주)시나몬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3D 비디오 에디터 개발
2019. 06 ~ 2021. 05 (주)시어스랩
유니티를 활용한 AR솔루션 개발 및 콘텐츠 개발
2018. 04 ~ 2019. 04 (주)데커드AIP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디지털 캐릭터 오토 립싱스 시스템 연구개발
2015. 12 ~ 2018. 04 (주)투썬디지털
유니티/언리얼엔진을 활용한 VR/AR 콘텐츠 개발
2013. 05 ~ 2014. 05 (주)투썬디지털
Culture Technology 프리비주얼 툴 개발
Clip | 강의명 |
---|---|
Chapter 1. 유니티 개요 (Orientation) | |
1 Clip | 강의 소개/유니티 및 게임 엔진 소개 |
2 Clip | 유니티 설치 및 개발 프로젝트 생성 |
Chapter 2. 유니티 소개 | |
3 Clip | 유니티 윈도우 및 구조 소개 |
4 Clip | 에셋스토어 소개 |
Chapter 3. 빠르게 배우는 C# 기초 | |
5 Clip | 자료형 / 변수 |
6 Clip | 함수 클래스 |
7 Clip | 메모리 구조/상속/프로퍼티 |
8 Clip | 연산자/조건문/반복문 |
9 Clip | 코루틴/유니티 어트리뷰트 |
Chapter 4. 캐릭터 만들기 | |
10 Clip | 에셋 임포트 |
11 Clip | 배경 구성1 |
12 Clip | 배경 구성2 |
13 Clip | NavMesh 설정 |
14 Clip | 인풋 시스템1 |
15 Clip | 인풋 시스템2 |
16 Clip | 캐릭터 이동하기 |
17 Clip | 카메라 설정1 |
18 Clip | 카메라 설정2 |
19 Clip | 캐릭터 애니메이션 구성 |
20 Clip | 캐릭터 만들기 총정리 |
Chapter 5. 전투 설정 | |
21 Clip | FSM (유한 상태 기계) |
22 Clip | 공격 애니메이션 구성 |
23 Clip | 공격처리 |
24 Clip | 데미지 처리 |
Chapter 6. Anemy AI | |
25 Clip | Enemy AI_Delegate의 이해 |
26 Clip | 스크립트 구성 |
27 Clip | 씬 구성 |
28 Clip | 스크립트 작성1 |
29 Clip | 스크립트 작성2 |
30 Clip | 스크립트 작성3 |
31 Clip | 스크립트 작성4 |
32 Clip | 스크립트 작성5 |
33 Clip | 스크립트 작성6 |
34 Clip | 스크립트 작성7 |
35 Clip | 스크립트 작성8 |
36 Clip | 스크립트 작성9 |
37 Clip | 스크립트 작성10 |
Chapter 7. UI 및 사운드 | |
38 Clip | 인벤토리 만들기1 |
39 Clip | 인벤토리 만들기2 |
40 Clip | 인벤토리 만들기3 |
41 Clip | 인벤토리 만들기4 |
42 Clip | 인벤토리 만들기5 |
43 Clip | 인벤토리 만들기6 |
44 Clip | HP설정 |
45 Clip | Unity UI 1 |
46 Clip | Unity UI 2 |
47 Clip | Unity UI 3 |
48 Clip | Unity UI 4 |
49 Clip | BGM 설정 |
Chapter 8. 씬 구성하기 | |
50 Clip | 씬 이동하기 |
51 Clip | 로고 |
52 Clip | Light |
53 Clip | 포스트 프로세싱1 |
54 Clip | 포스트 프로세싱2 |
55 Clip | 포스트 프로세싱3 |
56 Clip | 포스트 프로세싱4 |
57 Clip | Particle system 1 |
58 Clip | Particle system 2 |
59 Clip | Particle system 3 |
60 Clip | Particle system 4 |
61 Clip | Particle system 5 |
Chapter 9. 데이터 관리 | |
62 Clip | Player Prefs |
63 Clip | Firebase |
Chapter 10. 프로젝트 완성하기 | |
64 Clip | 최적화1 |
65 Clip | 최적화2 |
66 Clip | 최적화3 |
67 Clip | 최적화4 |
68 Clip | 최적화5 |
69 Clip | 최적화6 |
Chapter 11. Add-On | |
70 Clip | 프로젝트 빌드하기 |
71 Clip | Unity Add-On 1 |
72 Clip | Unity Add-On 2 |
73 Clip | Unity Add-On 3 |
74 Clip | Unity Add-On 4 |
75 Clip | C# Add-On |
Chapter 12. 랜더 파이프라인 | |
76 Clip | 랜더 파이프라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