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수강 진행 하는 방법

1. KH정보교육원 회원가입 ( lms.khsmartcampus.com )

 

2. 고용24 회원가입 ( www.work24.go.kr )

 

3.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 *공인인증서, PASS 필요, *카드 신청 후 2주이내 발급 )

 

4. 고용24 -> 직업능력개발-> 훈련찾기·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  'KH정보교육원' 검색 -> 온라인과정 -> 과정명 클릭하여 수강신청

 

5. 고용24에서 10% 자부담금 결제

 

6. KH정보교육원( lms.khsmartcampus.com )에서도 동일한 과정 수강신청

 

7. 강좌수강

 

8. 수료증 발급

 

내일배움카드 발급 받는 법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 1350 혹은 직업훈련포털( www.work24.go.kr )을 통해 카드 발급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완료일까지 일주일 이상 소요되며 개강 이틀 전 까지는 카드 발급이 완료 되어 있어야 합니다.


* 내일배움카드 신규 발급 신청 시 KH정보교육원 과정이 현재 조회되지 않는다면, 유사한 타 과정을 임의로 선택하여 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
   추후 내일배움카드 발급 후 고용24에서 수강신청 시 해당 KH정보교육원 과정을 선택하여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수강 신청 완료 하여도 '수강신청하기' 선택 바가 보일 때

수강 신청 과정을 전부 진행 하였음에도


'lms.khsmartcampus.com'에 들어와 수강하려 하였으나


'수강신청하기' 선택하는 바가 보일 때


나의강의실 -> 수강현황 (수강 중인 과정) -> 수강신청하신 강의를 확인 후 -> 강의실 입장


해주시면 학습 가능 합니다.

질문 사항이 발생 할 때

학습을 들으실 때 필요한 질문사항 혹은 운영에 있어 질문사항들이 있으실 때는

 

-학습에 관한 질문

홈페이지 로그인( lms.khsmartcampus.com )-> [나의강의실] -> [강의실 입장]으로 들어오셔서 Q&A 게시판 이용 부탁드립니다.

 

-운영에 관한 질문

홈페이지 로그인( lms.khsmartcampus.com )-> [고객센터] -> Q&A 게시판 이용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드리는 동시에 불편하신 사항 및 궁금하신 부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강취소 및 환불 규정

수강 전 제공 된 강의를 수강 하지 않은 상태에서 수강 시작 전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내일배움카드 환불 규정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제18조제1항 및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2항에 따라 환불합니다.​
학습시작 당일 낮 12시까지 훈련생 패널티 없이 수강 취소 가능합니다. 해당 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확정자 신고'가 완료되어 중도포기로 간주되며, 내일배움카드 사용에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패널티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할 고용센터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HRD-net 홈페이지에서 수강취소 및 환불 가능 하시며,

 

일정 수강을 하시거나 시간이 많이 지나 수강취소 및 환불을 요청하시면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패널티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고용24에서 확인 바랍니다.)

C언어 과정 학습기간 종료 후 수업을 들을 수 있나요?

복습기간 1년을 드리고 있습니다.

영상이 멈추거나 키보드 및 마우스가 작동이 안될 때 캐시 및 쿠키 삭제

영상이 멈추거나 키보드 및 마우스가 작동이 안될 때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해 주세요.

 

크롬에서 캐시 및 쿠키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용24 홈페이지 주소가 어떻게 되나요?

고용24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www.work24.go.kr

 

 

※ 유의사항

HRD-Net 홈페이지( https://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에서

24.09.23 이후 고용24 홈페이지( www.work24.go.kr )로 변경되었습니다.

메뉴 및 경로가 달라졌으니 확인하시어 진행부탁드립니다.

 

 

mOTP 인증이 필요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1) 강의실 입장 시 최초 1회 본인 인증 2) 매 8차시 초과 시 mOTP 인증 3) 진행단계평가 응시 mOTP 인증 4) 시험 응시 mOTP 인증 5) 과제 응시 mOTP 인증

mOTP란?

부정 훈련을 방지하고 원격 훈련 진행을 위해 간편하게 인증하는 방법입니다.

공지사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홈페이지 [ 고객센터 ]-> [ 공지사항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KH정보교육원 주소가 어떻게 되나요?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4길 6 남도빌딩 2,3F 역삼역 3번 출구에서 도보 6분 또는 강남역 1번 출구에서 도보 8분

수강후기는 어디서 작성하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 수강신청 ]-> [ 수강후기 ]에서 등록 버튼을 눌러 작성 가능합니다.

수강후기는 어디서 보나요?

홈페이지 [ 수강신청 ]-> [ 수강후기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학습자 매뉴얼이 있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 고객센터 ]-> [ 자료실 ]에서 KDC 학습자 매뉴얼 PDF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수강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뷰어 다운로드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홈페이지 [ 고객센터 ]-> [ 다운로드 ]에서 학습자료를 볼 때 필요한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입니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에 집체 훈련도 있나요?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은 언제 어디서나 수강할 수 있는 100% 원격과정입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오프라인 발급방법(준비물)은 어떻게 되나요?

1. 본인 신분증, 본인 명의 통장 또는 번호(신한, 우리, 농협, SC제일, 우체국만 가능)준비 2. 기초생활 수급자는 기초생활수급원 준비, 대학생일 경우 학생증과 졸업 예정 증명서 준비 3. 근처 고용센터 위치 검색 후 방문 4. 발급 창구 문의 5. 안내에 따라 신청 절차 진행 - 오프라인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방법을 조금 더 빠르게 진행을 하고 싶을 땐, 실직자인 경우 워크넷에 구직 등록을 미리 해두면 좋습니다. - 고용노동부 '고용24' 홈페이지에서 훈련안내 동영상을 시청하고 확인증을 출력해서 가져가면 좋습니다. 미리 작업하지 않아도 고용센터를 통해 진행이 가능하지만, 미리 준비를 해두면 오프라인 발급방법이 간소화 될 겁니다.

환불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결제 후, 개강일 오후 5시까지 환불 신청이 가능하며, 전액 환불됩니다. 환불이 필요한 경우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환불 신청 시, 카드사 사정에 따라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